바카라 놀이터

식품안전정보원, 식품규제과학 발전 인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려대 규제과학과와 제휴…규제과학 역량 강화 차원

2024-08-21     황서영 기자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이재용, 이하 정보원)과 고려대학교 식품규제과학과(학과장 김영준)는 20일 식품안전정보원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식품안전정보원과

이번 업무협약은 규제과학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기관 간 정보제공 확대 및 교류 협력을 통해 식품 분야의 규제과학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식품안전 관련 정보 교류 △공동 연구사업 진행 △공동 포럼·세미나 개최 △규제과학 관련 교육 △전문인력 교류 등 식품규제과학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양 기관은 상호 기관 간 인적 교류를 활성화하여 미래 식품안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식품안전정보원은 국가식품안전정책 관련 과학기술·법·행정·경제 분야의 연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식품안전 정보 수집·분석·제공 업무와 식품이력추적관리시스템, 통합식품안전정보망, 지능형수입식품통합시스템 등 정보시스템을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식품규제과학과는 식품, 생명 등의 융복합 전문교육과 연구성과의 정책 반영을 통해 식품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상호간 식품안전에 관련된 밀접한 관련성이 있음을 확인하고, 향후 공공기관-학계 간 성공적인 교류 사례가 되기를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용 원장은 “식품규제과학 분야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협력의 폭을 넓혀가기를 기대한다”며 “두 기관의 협약으로 전문성에 기반한 식품 분야 규제과학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