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놀이터

[09/19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24시 즉석우동’, 오뚜기 ‘냉동 국물요리’,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3X’, 연세유업 ‘세브란스 A2요거트’

2024-09-19     이재현 기자

풀무원, 포장마차 스타일 한식우동 ‘24시 즉석우동’
시원하고 개운한 육수에 고춧가루·후춧가루로 칼칼함 더해

풀무원식품이 국물 개운한 포장마차 스타일의 한식우동 ‘24시 즉석우동’ 2종(깔끔한 맛, 얼큰한 맛)을 출시했다.

‘24시 즉석우동(2인/5980원)’은 갓 뽑아낸 듯한 쫄깃한 면발과 깔끔하고 칼칼한 육수가 어우러져 포장마차에서 맛보던 한식우동의 맛을 재현한 생면 HMR 제품이다. 매콤한 고춧가루와 알싸한 후추의 조화로 마지막 한 입까지 개운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소비자가 취향에 맞는 국물 맛을 즐기도록 ‘깔끔 즉석우동’과 ‘얼큰 즉석우동’ 2종으로 구성됐다.

‘24시 깔끔즉석우동’은 시원하게 우린 멸치, 디포리 육수와 로스팅한 채수를 황금비율로 혼합한 풀무원표 ‘더블육수’를 사용해 깊고 풍부한 맛을 냈으며, ‘24시 얼큰즉석우동’은 시원하게 우린 해물 육수에 마늘과 고추로 국물의 얼큰하고 개운한 맛을 극대화했다.

풀무원식품 박희주 PM(Product Manager)은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간편식 생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HMR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육향 가득 냉동 국물요리 ‘양지 육개장·소 갈비탕·돼지고기 김치찜’
냉동 공정 통해 원물 고유의 맛과 식감 살려…진한 국물 맛에 건더기 가득

오뚜기가 냉동 공정을 통해 상온 제품 대비 원물 고유의 맛과 식감 보존한 냉동 국물요리 3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양지 육개장’ ‘소 갈비탕’ ‘돼지고기 김치찜’ 3종으로 구성됐다. 소비자 대다수가 탕국찌개 HMR 선택 시 맛 품질과 풍성한 건더기를 중시한다는 점에 착안해 제품을 개발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신제품은 숙성 육수를 사용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으며, 고기 등 건더기를 가득 넣어 추가 재료 없이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육향가득 양지 육개장’은 직접 볶은 고추기름을 넣어 칼칼한 국물과 소고기, 야채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육향가득 소 갈비탕’은 기름기 없이 맑고 담백한 국물에 배어든 소고기의 진한 육향을 느낄 수 있으며, ‘육향가득 돼지고기 김치찜’은 푹 익힌 묵은지와 큼직한 돼지고기를 넣어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내식 수요 증가와 냉동 기술 발달로 냉동 국물요리 HMR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시장은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며 “원물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린 탕국찌개 제품을 개발해 냉동 국물요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관장, 홍삼·비타민·미네랄을 한번에 ‘활기력 부스터 3X’
피로개선과 면역력 증진, 에너지 대사 및 생성까지 올인원 이중제형 제품

정관장이 홍삼에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3X’를 출시했다.

‘활기력 부스터 3X’는 앰플형 드링크 활기력에 초소형 정제에 비타민과 미네랄 13종을 담아낸 이중제형 제품이다. 홍삼농축액에 아르기닌과 타우린, 과리나추출물 등을 더한 빌베리맛 액상에 고함량 비타민 B군 5종과 멀티비타민미네랄 8종 함유한 초소형 정제로 구성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 멀티비타민, 비타민 B군을 한 번에 충전하며 에너지를 더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 3X’을 선보이게 됐다”며 “바쁜 삶에 지친 현대인들이 맛있고, 빠르고,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세유업, 국산 A2원유로 만든 떠먹는 발효유 ‘세브란스 A2요거트’
연세유업 전용 목장서 엄격하게 분리 집유한 A2원유가 80% 함유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A2원유로 만든 호상 발효유(떠먹는 요거트 제품) '세브란스 A2요거트'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세브란스 A2요거트’는 A2원유를 활용한 세브란스 A2 브랜드의 세 번째 제품으로, 연세유업 전용 목장에서 엄격하게 분리 집유한 A2원유가 80% 함유된 떠먹는 요거트 제품이다.

‘세브란스 A2요거트’는 플레인과 딸기 총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진한 농도에도 불구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을 자랑하며, 적당한 단맛과 함께 텁텁하지 않은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또한 환경을 위해 무라벨 용기를 사용하여 분리배출을 최소화했다.

‘세브란스 A2요거트’는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되며, 출시 기념 1+1행사도 함께 진행해 제품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