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놀이터

[09/30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짜슐랭 용기면’, 던킨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 팔도 ‘팔도비빔면Ⅱ컵’
[09/30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짜슐랭 용기면’, 던킨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 팔도 ‘팔도비빔면Ⅱ컵’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9.3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복작복작 조리법 짜슐랭을 더 간편하게 ‘짜슐랭 용기면’
물 버리지 않는 복작복작 조리물선 소비자 취향 고려 2개 적용

오뚜기가 짜장라면 ‘짜슐랭’을 언제 어디서나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짜슐랭 용기면’을 출시했다.

2022년 4월 출시된 짜슐랭은 진한 짜장의 풍미와 기존 짜장라면과 차별화된 조리법으로 9월 기준 누적 판매량 8000만개를 돌파하며 높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짜슐랭 용기면’은 기존 봉지면의 진한 짜장 맛과 쫄깃한 면을 그대로 구현했고 양파와 파기름 유성스프로 풍미를 보강했다. 용기 제품으로 더 간편하게 조리하고 취식할 수 있으며, 복작복작 조리법이 용기면에도 적용돼 눈길을 끈다. 오뚜기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복작복작 조리물선’은 용기 내면에 삼각형으로 표시돼 있어 이 선까지 끓는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4분 조리 후 물을 버리지 않고 분말스프와 유성스프를 넣으면 된다.

소비자가 각 취향에 따라 다양한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2개의 물선을 표시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물을 버리지 않고 복작복작 조리법으로 조리하거나 간편콕 스티커를 제거해 물을 따라 버려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출시 이후 짜슐랭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으며, 많은 소비자가 짜슐랭을 언제 어디서나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한 용기면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던킨, 시리얼·쌀 활용 10월 이달의 도넛 내놓아
당 함량 낮춘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 비롯해 ‘라이스 먼치킨’, 푸드업사이클링 도넛까지

던킨이 10월 이달의 도넛으로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한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과 쌀을 활용한 ‘라이스 먼치킨’ ‘업사이클 쌀겨 필드’ 3종을 출시했다.

‘켈로그 콘푸로스트 우유도넛’은 우유 도넛에 당 함량을 낮춘 ‘콘푸로스트 라이트슈거’를 갈아 넣은 화이트 코팅으로 마무리했다. 시리얼과 우유의 조합을 도넛으로 구현했으며, ‘콘푸로스트 라이트슈거’가 들어가 가볍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쌀을 활용한 ‘라이스 먼치킨’은 SPC그룹의 독자적인 연구로 개발한 특허 효모(SPC-SNU 70-1)와 유산균(SPC-SNU 70-2~4)을 활용한 발효종을 사용해 부드러운 풍미를 끌어 올렸다. 여기에 국내산 쌀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지역 농가 상생의 의미까지 살렸다.

‘업사이클 쌀겨 필드’는 던킨이 처음으로 선보인 ‘푸드 업사이클링(Food Upcycling)’ 도넛이다. 곡물 맛 쌀겨 필링을 가득 채운 도넛 위에 쌀겨 쿠키를 한 번 더 토핑해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와 함께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던킨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쌀과 남녀노소 모두 든든한 한 끼로 즐겨 찾는 시리얼을 활용한 제품을 10월 이달의 도넛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로우 푸드(Low Food) 열풍에 기존보다 당 함량을 낮춘 시리얼을 사용하고, 던킨 최초로 ‘푸드 업사이클링’ 도넛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춘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팔도, 무엇과 비벼도 맛있는 ‘팔도비빔면Ⅱ컵’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 타입 설계…기존 봉지면과 동일한 맛 구현

팔도가 신제품 ‘팔도비빔면Ⅱ컵’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팔도비빔면Ⅱ’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 타입으로 설계한 제품이다. 팔도 연구진은 면에 소스가 잘 배이도록 반죽 배합과 면발 두께를 조정해 기존 봉지면과 최대한 유사한 맛을 구현했다.

팔도비빔면Ⅱ는 간장베이스에 소금, 후추의 감칠맛이 더해진 제품이다. 오리지널 팔도비빔면과 달리 뜨겁게 조리할 수 있어 출시 이후 지속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다양한 요리 재료와 궁합도 좋다. 삼겹살, 육회 등 육류뿐만 아니라 오이, 미나리 등 채소와 함께 먹을 때도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후기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팔도 마케팅 담당은 “’팔도비빔면Ⅱ컵’은 편의점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라며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편의점에서 나만의 ‘꿀조합 레시피’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