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놀이터

CJ프레시웨이, 충남 특산물 활용한 급식 메뉴
CJ프레시웨이, 충남 특산물 활용한 급식 메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4.2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특산물 유통망 확대 병행 우수성 홍보키로
외식·급식 업체에 감자·양파 등 적정가격 공급
단체급식장에 맛집 메뉴 선보이고 특식 제공
정성필 대표-김태흠 지사 협약

CJ프레시웨이가 충청남도와 손잡고 수박, 햇감자 등 지역 특산물을 사용한 급식 메뉴를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는 29일 충청남도청에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 지역 농특산물의 유통망을 확대하고, 우수성을 알리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충청남도는 농특산물 홍보를 위한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급식업체를 대상으로 충남에서 생산되는 감자, 양파 등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못난이 농산물도 유통해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한다. 노지 스마트농업 계약재배 규모도 확대해 농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양질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김태흠 충청남도지사(왼쪽)와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가 충청남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외식, 급식메뉴 제공 협약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CJ프레시웨이)
김태흠 충청남도지사(왼쪽)와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가 충청남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외식, 급식메뉴 제공 협약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CJ프레시웨이)

하반기에는 충청남도의 맛집과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협업 프로젝트 ‘맛남상생’도 진행한다. 맛남상생은 맛있는 만남을 함축한 표현으로, 지자체와 기업이 협력해 우리 먹거리의 우수성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CJ프레시웨이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단체급식장에 지역 맛집의 유명 메뉴를 선보이고, 제철 농특산물을 활용해 특식 메뉴들을 제공하는 두 가지 활동을 추진한다.

급식장에서 소개될 맛집 메뉴는 메밀꽃필무렵(충남 부여)의 수박막국수와 산아래쉼터(충남 서산)의 팔봉산감자전이며, 각 메뉴에는 지역 농특산물 ‘굿뜨래 수박’과 ‘팔봉산 햇감자’를 사용한다. 앞으로도 양측은 충남 맛집과 연계한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김태흠 충청남도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농가의 판로를 확대하고, 외식·급식업체 등 전국 다양한 식음시설에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충남 농산물의 품질 우수성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며 “CJ프레시웨이와 협력을 통해 생산자인 지역 농가부터 유통 기업,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상생 발전하고, 안정적인 농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을 꾀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