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놀이터

[04/18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진비빔면 용기면’, 풀무원 ‘별미냉면 회냉면·칡냉면’, 하림 ‘더미식 사천자장면’, 하이트진로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 동서음료 ‘레드불 퍼플 에디션’, 하림 더미식 ‘사천자장면’
[04/18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진비빔면 용기면’, 풀무원 ‘별미냉면 회냉면·칡냉면’, 하림 ‘더미식 사천자장면’, 하이트진로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 동서음료 ‘레드불 퍼플 에디션’, 하림 더미식 ‘사천자장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4.18 09: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조리 간편성·휴대성 높인 ‘진비빔면 용기면’
‘간편콕 스티커’ ‘이지락’ 등 소비자 니즈 반영 편의성 제고

 

오뚜기가 ‘진비빔면’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용기면을 출시했다.

비빔면 용기면의 주요 취식층인 2034 젊은층과 캠핑, 여행 등 다양한 TPO(시간, 장소, 상황)에서 조리나 뒤처리가 편리한 용기면을 선호하는 소비층을 겨냥한 것.

‘진비빔면 용기면’은 봉지면과 마찬가지로 푸짐한 양과 취향에 맞게 냉비빔면 또는 온비빔면 두 가지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냉비빔면은 끓는 물을 표시선까지 붓고 4분 후 물을 버린 다음 냉수로 헹궈 액체스프와 비비면 완성되며, 온비빔면은 2분 30초 후 물을 버리고 액체스프를 넣으면 된다.

또 ‘이지락(Easy Lock)’ 기능이 있어 끓는 물을 붓고 덮개나 젓가락을 사용하지 않고도 뚜껑이 열리지 않도록 쉽게 고정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시원매콤한 맛의 진비빔면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으로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풀무원, 집에서 즐기는 별미 면 요리 ‘별미냉면 회냉면·칡냉면’
전문점 수준 맛·품질 구현…비빔냉면, 물냉면 구성

 

풀무원식품이 간편식으로는 찾기 힘든 전문점 수준의 냉면 메뉴 별미냉면 2종 ‘회냉면’ ‘칡냉면’을 출시했다.

‘회냉면(2인/8980원)’은 명태회무침을 풍성하게 구성한 비빔냉면이다. 고구마전분을 넣은 면으로 쫄깃한 함흥식 냉면 특유의 면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사과즙을 사용한 풀무원 특제 비법이 담긴 숙성 비빔장으로 달짝지근하면서도 맛있게 매운맛을 완성했다.

‘칡냉면(2인/7980원)’은 배와 라임, 레몬을 넣은 맑은 동치미 국물과 양파, 무, 마늘을 넣어 만든 매콤한 양념장을 더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물냉면이다. 면발은 국내산 칡을 착즙한 생 칡즙을 5.1% 함유했고, 전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면과 비슷한 1.2㎜로 구현했다.

풀무원식품 조은비 면PM(Product Manager)은 “전문점에서 맛보던 별미 면 요리를 가정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별미냉면 2종 ‘회냉면’과 ‘칡냉면’으로 냉면 가정간편식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풀무원 냉장면은 계속해서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하림, 중국 쓰부 레시피로 얼얼하게 매운 ‘더미식 사천자장면’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 레시피 벤치마킹 중국 사천식 자장면 그대로 구현

하림은 중국 ‘쓰부’ 레시피를 토대로 얼얼하게 매운 사천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한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신선한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고소하고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첫 입부터 얼얼한 마조유가 입맛을 돋우고 크게 썰어 넣은 고추로 끝까지 맛있는 매콤함을 선사한다. 여기에 은은하게 볶아낸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으로 깔끔한 풍미를 더했다.

맹물이 아닌 정성껏 끓인 육수로 반죽해 면 자체에 깊은 풍미를 더했고, 중화풍으로 튀긴 요자이멘 형태로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하림은 중국 ‘쓰부’의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더미식만의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다. 또 전국의 줄을 서서 먹는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만을 벤치마킹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의 미식가를 대상으로 높은 점수를 받을 때까지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해 단순히 매운 짜장이 아닌 중국 사천식 자장면을 그대로 구현했다고.

하림 관계자는 "더미식 유니자장면의 빠른 성장과 인기에 힘입어 더미식만의 노하우를 적극 반영해 자장의 기준을 새롭게 정의한 사천자장면을 선보이게 됐다”며 “중국 사천식 자장면을 그대로 구현한 사천자장면으로 진짜 미식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일본 사이타마 지역 사케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
일본 내 극소수 특약점만 제공, 한국 1년 약 4000병 한정 수입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일본산 사케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를 출시한다,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를 생산하는 이가라시 주조는 1897년 설립돼 ‘전국 신주 감평회’ 금상, ‘관동국세국 주류감평회’ 금상 수상으로 관동 지역 313양조장 중 1위 양조장임을 증명한 바 있다.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는 720ml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16도이다. ‘지카구미’란 사케를 만드는 제조방식의 하나로 막 완성된 술을 그대로 병에 담아 산뜻한 맛과 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가라시 준마이긴죠 지카구미’는 감귤과 같은 신선한 향과 음용 도중에 느껴지는 탄산감이 맛을 한층 풍부하게 해 생선회와 같은 양념이 진하지 않은 요리와 잘 어울린다. 한국에는 1년에 340박스(12본입) 한정으로 수입이 될 예정이며 일본에서도 극소수의 특약점에만 제공된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앞으로도 일본 내 다양한 양조장의 제품들을 발굴하고 수입하여 사케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서음료, 달콤한 포도향 에너지 드링크 신제품 ‘레드불 퍼플 에디션’
지난해 일본에서 첫 출시 후 큰 인기 끌고 있는 퍼플 에디션 국내 상륙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이 포도향을 첨가해 친숙한 달콤함으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레드불 퍼플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작년 일본에서 첫 출시 후 이미 아시아권에서 큰 인기를 입증한 에디션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포도향과 감각적인 보라색 캔 디자인이 특징이다. 시즌 한정이 아닌 사계절 상시 판매되는 레드불의 새로운 에디션으로, 오리지널 레드불 에너지 드링크의 기능과 용량(250ml), 가격은 모두 동일하다.

레드불 퍼플 에디션은 17일부터 레드불 네이버 스토어에서 판매하며 24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퍼플 에디션 출시를 맞아 5~6월 두 달간 전국 편의점에서 2+1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림 더미식, 얼얼하게 매운 사천의 맛 ‘사천자장면’
중국 ‘쓰부’ 레시피 적용…유명 사천 중식당 레시피 벤치마킹

 

하림이 중국 ‘쓰부’ 레시피를 토대로 얼얼하게 매운 사천의 맛을 구현한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고소하고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입 안이 얼얼한 마조유가 입맛을 돋우고 크게 썰어 넣은 고추로 끝까지 맛있는 매콤함을 선사한다. 여기에 은은하게 볶아낸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으로 깔끔한 풍미를 더했다.

더미식 유니자장면의 인기 요인으로 손꼽혔던 면 제작 방식도 그대로 적용했다. 맹물이 아닌 정성껏 끓인 육수로 반죽해 면 자체에 깊은 풍미를 더했고, 중화풍으로 튀긴 요자이멘 형태로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중국 ‘쓰부’의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더미식만의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다. 또 전국의 줄을 서서 먹는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만을 벤치마킹했다.

하림 관계자는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의 미식가를 대상으로 높은 점수를 받을 때까지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해 단순히 매운 짜장이 아닌 중국 사천식 자장면을 그대로 구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정현 2024-04-26 14:21:16
오뚜기 라면에서 괴물질 나왔는데 나몰라라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