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놀이터

펫푸드 시장도 웰빙·지속가능성 추세
펫푸드 시장도 웰빙·지속가능성 추세
  • 배경호 기자
  • 승인 2024.05.1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분·제품 포장에 관심…가격 넘어 클린 라벨·영양·맞춤형 찾아

최근 세계 펫푸드시장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빙, 전자 상거래 및 고객 충성도, 지속가능성이 큰 흐름을 이루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성이 가장 강력하다.

aT 지구촌리포트가 ADM Pet 관계자의 말을 인용한 바에 따르면, 최근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는 제품 포장이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어떤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또 그들은 천연과 식물 기반, Non-GMO, 유기농 등 클린 라벨 상품을 찾는 등 가격이나 편의성 같은 전통적인 구매 속성을 넘어서 지속가능성과 윤리적 고려 사항을 염두에 두고 있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빙도 중요하다. 이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웰빙을 위한 균형 잡힌 영양 솔루션을 구매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전 세계 반려동물 보호자의 40% 이상이 반려동물의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영양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많은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고유한 신체적 요구와 전반적인 건강을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카길 애니멀 뉴트리션 관계자도 반려동물의 수명을 늘리고 특정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등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기능성 간식 및 보충제 시장을 촉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외에도 시간에 쫓기는 많은 주인이 시간과 비용 절약뿐만 아니라 편리함으로 인해 온라인 주문을 선호하기에 소매업체의 옴니채널 구축이 중요해지고 있다. 그러므로 리포트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은 우수한 매장 내 서비스 또는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등을 제공하며 고객 충성도를 높여 다른 업체와 차별화하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