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놀이터

CJ 한식 메뉴, 파리 올림픽서 인기 금메달
CJ 한식 메뉴, 파리 올림픽서 인기 금메달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8.1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떡볶이·김치에 만두 등 곁들인 콤보 메뉴 5종 호평
500인분 4시간 만에 품절…SNS에 영상 120여 건
‘비비고’ 흥행 계기 프랑스 등 유럽 식품 사업 확대

CJ제일제당은 파리 올림픽 기간에 맞춰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1일까지 현지에서 운영한 ‘비비고 시장’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비비고 시장’은 파리 중심부에 마련된 대한체육회 ‘코리아하우스(Korea House)’ 내 한국식 시장 형태의 부스로 설치됐다. 비비고 떡볶이와 김치를 만두, 주먹밥, 핫도그 등과 곁들인 콤보 메뉴 5종을 선보였는데, 이중 ‘소불고기만두 콤보’ ‘치킨만두 콤보’의 인기가 특히 높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부스는 매일 준비한 500인분이 평균 4시간만에 품절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K-푸드를 맛본 현지인 방문객들은 “프랑스 음식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 좋다” “오늘 먹은 메뉴가 맛있어서 집 근처 한국 식료품점에도 꼭 가볼 생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 현장에서의 관심은 SNS에서도 계속됐는데, 소셜미디어에는 ‘비비고 시장’을 방문한 인플루언서 수십여 명의 포스팅을 포함, 120건 이상의 관련 영상·사진이 업로드되기도.

CJ제일제당의 파리 ‘비비고 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K-푸드를 주문하고 있다. ‘소불고기만두 콤보’ ‘치킨만두 콤보’의 인기가 특히 높았다.(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파리 ‘비비고 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K-푸드를 주문하고 있다. ‘소불고기만두 콤보’ ‘치킨만두 콤보’의 인기가 특히 높았다.(제공=CJ제일제당)

현지 바이어들의 방문도 이어졌다. 현지 대형 유통채널을 포함 총 19개 업체에서 60여 명의 바이어가 ‘비비고 시장’을 찾아 준비된 메뉴를 시식하며 만두, K-스트리트 푸드 등 비비고 제품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시장’의 흥행을 계기로 최근 새로 진출한 프랑스 시장에서 신규 유통채널 입점을 가속화하고, 유럽 식품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랑스에서는 비비고 팝업 스토어, 시식 행사 등을 통해 현지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경험률을 높이는데 주력하는 한편 스웨덴, 이탈리아 등 신규 국가로 판로를 넓혀 유럽 전역으로 사업 영토를 확장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현지 관람객들이 비비고 K-푸드를 즐기는 모습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만두, 치킨, 가공밥, 김치, K-스트리트 푸드 등 다양한 제품을 앞세워 유럽 내 K-푸드 저변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럽은 CJ제일제당이 ‘K-푸드 글로벌 신영토 확장’을 위해 적극 사업을 키우고 있는 ‘전략 지역’이다. 지난 1분기 CJ제일제당의 유럽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성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