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놀이터

[08/20 오늘의 새상품] 대상 ‘메밀지짐만두’, 농심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오뚜기 ‘레스쁘아 프렌치 어니언스프’, hy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08/20 오늘의 새상품] 대상 ‘메밀지짐만두’, 농심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오뚜기 ‘레스쁘아 프렌치 어니언스프’, hy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8.2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청정원, 지역 농가 상생 결정체 ‘메밀지짐만두’
제주산 메밀, 종가 김치 등 국산 원재료로 만든 정통 강원도식 메밀만두

대상 청정원이 지역 농가 상생을 위해 농협경제지주와 협업한 ‘메밀지짐만두’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판매를 활성화하고, 판매 수익금 일부를 지역 사회에 기부해 제조사와 지역 농가 간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메밀지짐만두’ 대상은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제주산 메밀과 종가 김치를 활용했다. 정통 강원도식 메밀전병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으로, 제주산 메밀을 비롯해 김치, 부추, 돼지고기 등 모든 주재료를 국내산 원료로 사용했다.

여기에 청정원만의 제면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밀과 찹쌀가루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만두피로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대비 메밀 함량을 높여 향긋함을 극대화했다.

만두 속은 종가 김치와 두부에 한 번 볶아 고소함이 더욱 진한 들깨와 참깨를 더해 아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메밀지짐만두’는 농협하나로마트를 비롯한 전국 소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 일부는 국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기부된다.

김지현 대상 H Focus팀장은 “100% 제주산 메밀과 종가 김치 등 국산 원재료로 만든 ’메밀지짐만두’는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농협과 기획한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의 책임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힙지로 타코 맛집 메뉴를 간편하게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포테토칩에 소고기, 치즈 풍미, 라임 상큼함, 살사 소스의 매콤함 더해

농심이 스낵 신제품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을 오는 26일 출시한다. ‘올디스타코’는 서울 을지로 소재 음식점으로, 멕시코 대표음식 타코를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이며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힙지로 타코 맛집’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은 포테토칩에 소고기와 치즈 풍미, 라임의 상큼함과 살사 소스의 매콤한 맛을 조합, 매장 이름이자 시그니처 메뉴 이름인 ‘올디스타코’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올디스타코와 공동 개발을 통해 국내 유일 타코맛 감자칩을 선보이게 됐다”며 “MZ세대가 사랑하는 을지로 타코 맛집 메뉴를 포테토칩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뚜기, 프랑스식 정통 레시피 완성 ‘레스쁘아 프렌치 어니언스프’ RMR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 ‘레스쁘아’와 협업…국내산 양파의 달큰한 풍미 담아

오뚜기가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 ‘레스쁘아’와 협업해 어니언스프를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출시했다.

‘레스쁘아 프렌치 어니언스프’는 프랑스식 정통 레시피로 완성한 어니언스프다. 오래 볶은 국내산 양파의 자연스러운 단맛과 적포도주의 풍미가 조화를 이룬다. 바게트와 슈레드 모짜렐라 치즈가 함께 구성돼 전문점 수준의 고소하고 녹진한 스프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조리법도 간편해 중탕한 스프를 오븐용 그릇에 담은 뒤 바게트와 치즈를 얹고 에어프라이어 또는 오븐에서 200도로 약 7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맛집 메뉴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정통 프렌치 레스토랑 레스쁘아와 손을 잡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장과 협업을 지속해 완성도 높은 RMR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hy, 마시는 관절 건강 프로바이오틱스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
하루 한 병으로 관리하는 관절 건강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hy가 기능성 음료 ‘hy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이하 관절 토탈케어)’를 출시한다. 관절 토탈케어는 hy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천연물 소재 연구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멘탈케어 발효유 ‘스트레스케어 쉼’과 함께 위-장-간 영역을 넘어 기능성을 확장한 프로바이오틱스다.

함유된 특허 유산균은 총 2종(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HY7715, 락토바실러스 헬베티쿠스 HY7801)이다. 한 병에 100억 CFU를 보장하며, 장 건강 기능성 외 관절 및 근육 관련 특허 (특허번호 10-1355440(HY7801), 10-2651910(HY7715))를 각각 인정받았다.

핵심 원료는 자체 개발 소재 ‘참나리추출분말’이다. hy 연구팀은 8년간 연구를 통해 해당 소재 섭취 시 관절 기능의 유의적 개선(△참나리추출분말 섭취 시 통증 척도(Pain VAS)가 30.9% 감소, △문진에 의한 관절염 및 관절 질환 증상(K-WOMAC) 또한 45% 감소)을 밝혀냈다. 2023년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인증도 마쳤다. 제품에는 식약처 일일 권장 섭취량 1000mg이 들어있다.

복합 기능성을 위한 소재도 엄선했다.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NAG(N-아세틸글루코사민)’와 뼈와 치아형성, 근육기능 유지에 필요한 ‘칼슘’,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추가했다.

뛰어난 섭취 편의성도 장점이다. 액상형으로 부담 없이 음용 가능하며, 식약처 저당 제품 기준(식품 100g당 5g 또는 식품 100㎖당 2.5g 미만)을 충족해 당 걱정이 있는 소비자의 선택권도 넓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