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놀이터

CJ 상온 ‘비비고 떡볶이’ 글로벌 공략 가속
CJ 상온 ‘비비고 떡볶이’ 글로벌 공략 가속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8.2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스트리트푸드 전략 품목…컵·파우치 형태 취식 편리
2분기 매출 작년비 2.5배 증가…수출국 유럽 등 41곳 확대화

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푸드 전략 품목인 ‘비비고 떡볶이’가 글로벌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 29개국이었던 수출국이 미국, 베트남, 유럽, 호주, 남미 등 총 41개국으로 증가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 점이 주효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오리지널·스파이시·치즈)는 CJ제일제당이 작년 6월 K-스트리트푸드 첫 주자로 선보인 제품이다. 한 입 크기의 쌀떡과 매콤달콤한 양념으로 한국 대표 길거리 음식의 맛을 컵과 파우치 형태로 담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유럽에도 K-스트리트푸드 인기가 급증하면서 비비고 상온떡볶이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몰 중심인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판매 채널을 향후 글로벌 주요 국가의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로 확대해 이러한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tvn 인기 예능인 ‘서진이네2’와 연계 마케팅을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