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놀이터

[09/02 오늘의 새상품] 일화 ‘일화차시 루이보스카라멜티’,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스포식스’, 일동후디스 ‘하이뮨 아미노포텐’, 대상 ‘스틱형 김자반’, 오뚜기 ‘백한철꽈배기&식빵’, 한솥도시락 ‘불닭마요’, 티젠 ‘스테비아 누룽지효소 커피믹스’
[09/02 오늘의 새상품] 일화 ‘일화차시 루이보스카라멜티’,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스포식스’, 일동후디스 ‘하이뮨 아미노포텐’, 대상 ‘스틱형 김자반’, 오뚜기 ‘백한철꽈배기&식빵’, 한솥도시락 ‘불닭마요’, 티젠 ‘스테비아 누룽지효소 커피믹스’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4.09.0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화, 산뜻한 가을을 닮은 블렌딩 티 ‘일화차시 루이보스카라멜티’
산뜻한 루이보스와 달콤한 카라멜향 조화 이뤄

일화(대표 김윤진)는 제로칼로리 프리미엄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의 신규 플레이버 ‘루이보스카라멜티’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루이보스 특유의 담백한 맛과 달콤하고 은은한 카라멜향이 조화를 이루는 블렌딩 티 음료다. 루이보스는 항산화 작용 및 알레르기 증세 완화, 노화 방지, 피부 미용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를 비롯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천연 카라멜 향료를 첨가해 깊은 풍미까지 느낄 수 있다고.

패키지에는 가을을 연상케하는 오렌지 톤의 색상을 메인 배경 컬러로 활용했으며 패키지 중앙에는 루이보스 꽃잎과 카라멜 이미지를 삽입해 원재료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일화차시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직관적인 디자인을 패키지 전반에 적용해 통일감을 강조한 것도 특징.

이번 제품은 페트(500ml) 타입의 RTD액상차 형태로 제작돼 산책이나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챙겨다니기 좋다. 현재 자사 공식 온라인몰 ‘일화몰’을 비롯해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 쿠팡, G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처서가 지나고 조금씩 선선한 기운이 느껴지는 시기를 맞아 가을 정취를 가득 담은 ‘루이보스카라멜티’를 선보이게 됐다”며 “젊은 세대를 필두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건강과 소비자의 취향을 모두 고려한 라인업을 구축해 ‘일화차시’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공고히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뉴케어 스포식스(SPORTSIX)’
운동 상황별 체계적인 라인업 구축, 간편하게 운동 효율 높이는 신제품 5종 출시

대상웰라이프가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브랜드 뉴케어 스포식스(SPORTSIX)를 론칭하고,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

‘스포식스’는 스포츠(SPORT)와 식스(SIX)의 합성어로 스포츠 활동에 필요한 여섯 가지 성분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물을 상징한다. 운동 전후 모든 과정에서 최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60년 전통의 대상그룹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최적의 뉴트리션 배합 제품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신제품은 운동 능력과 효과 향상에 중점을 둔 퍼포먼스 라인과 영양 관리와 건강한 몸 만들기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뉴트리션 라인으로 구분된다. 대상웰라이프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퍼포먼스 라인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

‘뉴케어 스포식스 부스터 젤’은 팔라티노스·아르기닌·타우린 등 활력 충전에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해 운동 전 산뜻한 컨디셔닝을 돕는다. ‘뉴케어 스포식스 에너지 젤’은 60g의 탄수화물과 90mg의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어 운동 중 체계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청포도맛과 복숭아맛 2종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뉴케어 스포식스 클리어 샷’은 마그네슘이 들어있어 지친 근육을 효율적으로 회복할 수 있다. 운동 전후 근육 경련 완화를 돕는 아세트산이 함유된 애플사이다비니거도 함께 배합해 일상으로의 원활한 복귀를 지원한다. 운동 후에는 ‘뉴케어 스포식스 리바이탈 드링크’를 통해 수분과 아미노산을 효과적으로 보충할 수 있다. 제품은 3g의 단백질과 BCAA를 포함해 근육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며, 타우린과 전해질 4종도 함유했다.


일동후디스, 고함량 아미노산 에너지젤 ‘하이뮨 아미노포텐’
하루 2포 아미노산 총 5100mg 함유로 고함량 아미노산 보충

일동후디스가 피로 회복과 근육 유지에 필요한 고함량 아미노산 에너지젤 ‘하이뮨 아미노포텐’을 출시한다.

하이뮨 아미노포텐은 유당불내증과 소화 불량의 이유로 단백질 제품 섭취에 어려움이 있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고함량 아미노산 보충 제품이다. 필수아미노산 3600mg, 비필수아미노산 1500mg 배합으로 총 5100mg을 함유해 하루 2포로도 고함량 아미노산을 보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의 최소 단위로, 섭취 시 별도의 분해 과정이 필요 없어 체내에 빠른 흡수가 가능하다. 일동후디스는 이런 아미노산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필수아미노산 중 근육 합성 및 손실 방지에 효과적인 BCAA(류신, 발린, 이소류신)를 최적의 비율인 2:1:1로 맞췄다. 또한 섭취하기 편한 워터 젤 제형으로 만들었고, 주머니에서 바로 꺼내 섭취할 수 있도록 파우치 형태로 생산했다.

뿐만 아니라 근육 관리를 위한 트레오닌, 트립토판 등 필수 아미노산 8종과 글루타민, 시스틴, 카르니틴 등 비필수 아미노산 8종 및 비타민 미네랄을 엄선해 담은 것도 특징이다.

이 외에도 최근 확산하는 제로 트렌드를 반영해 설탕·당류, 지방, 카페인을 일체 첨가하지 않았으며, 파인애플 맛으로 아미노산 특유의 비리고 쓴맛이 없어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대상 오푸드, K-김 선봉장 ‘스틱형 김자반’
‘오리지널’ ‘김치맛’ 2종…비건·글루텐프리 인증, 방부제 없는 건강식품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세계인의 반찬으로 거듭나고 있는 김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스틱형 김자반’ 2종을 출시한다.

‘스틱형 김자반’은 ‘오리지널’ ‘김치맛’ 2종으로 구성됐다. ‘오리지널 김자반’은 참기름의 고소함과 소금의 짭짤함이 어우러진 정통 한국식 김자반이다. ‘김치맛 김자반’은 고소하면서도 매콤새콤한 감칠맛으로 김치를 좋아하는 외국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제품 모두 비건 인증과 글루텐프리 인증을 획득했고 방부제를 넣지 않았다.

또 1회분 포장으로 편의성을 더했고, 산소 접촉을 최소화하는 질소충진공법을 적용해 눅눅해지거나 산패될 걱정 없이 오랫동안 바삭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스틱형 김자반’ 2종은 이달부터 미국 현지 교민마트 ‘H-MART’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WFI(World Food Istanbul 2024)와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SIAL Paris 2024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박정철 Seaweed 기획마케팅팀장은 “김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한국식 김자반의 매력을 더욱 간편하고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스틱형 김자반’을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의 명성에 걸맞게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용 상황까지 고려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K-김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제주 ‘백한철꽈배기&식빵’과 손잡고 카레빵 삼총사
‘제주 대파 카레 꽈배기·제주 카레 고로케·제주 카레 백바치토’ 등 색다른 미식 경험 제공

오뚜기가 제주 서귀포 소재 베이커리 브랜드 ‘백한철꽈배기&식빵’과 손잡고 오뚜기 카레를 사용한 카레빵 3종을 기간 한정으로 출시했다.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카레빵이다.

백한철 꽈배기&식빵은 신라호텔 30년 경력의 백한철 제과장이 운영하는 업장으로, 조기 품절이 잦아 개점 전부터 줄을 서야 하는 ‘오픈런’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협업은 오뚜기의 창립 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베이커리 레시피를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맛있고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난 55년간 국내 카레 시장을 이끌어온 오뚜기와 30년간 호텔 제과장을 역임한 셰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깊다.

협업 메뉴는 ‘제주 대파 카레 꽈배기’ ‘제주 카레 고로케’ ‘제주 카레 백바치토’ 3종이다. 오는 29일까지 백한철꽈배기&식빵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주 대파 카레 꽈배기’는 백한철꽈배기&식빵의 대표 메뉴인 대파 꽈배기에 오뚜기 카레 고유의 풍미를 더했으며, ‘제주 카레 고로케’는 당근 등 제주산 야채와 오뚜기 카레가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제주 카레 백바치토’는 바질, 치즈, 토마토와 오뚜기 카레로 속을 채운 카레빵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 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필두로 다양한 F&B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왔으며, 그 연장선으로 제주 유명 베이커리와 힘을 합치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더욱 다채롭게 오뚜기 카레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국 각지 맛집과의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솥도시락, 마요에 화끈한 매운맛 ‘불닭마요’
불닭소스 스틱형 개별 포장돼 있어 맵기 정도 조절 가능

한솥도시락이 베스트셀러인 ‘마요 시리즈’에 불닭소스를 더한 ‘불닭마요 2종(불닭 치킨마요, 불닭 참치마요)’을 9월 수량한정 출시했다.

한솥도시락 시그니처 메뉴 ‘치킨마요’ ‘참치마요’에 불닭소스를 조합해 화끈하고 매운맛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불닭소스는 스틱형으로 개별 포장돼 있어 원하는 맵기 정도에 맞게 소스 양을 조절할 수 있다.

한솥도시락은 불닭마요 2종 출시를 통해 맵고수(매운 음식을 잘 먹는 사람)의 입맛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티젠, 구수한 누룽지 효소를 더한 ‘스테비아 누룽지효소 커피믹스’
현미 누룽지효소로 식후 소화 돕고, 구수하고 부드러운 커피의 풍미 구현

티젠이 설탕은 빼고 효소를 더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스테비아 누룽지효소 커피믹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티젠 스테비아 누룽지효소 커피믹스’는 한국인의 식습관에 맞춰 설계한 제품이다. 티젠은 한국인이 식후에 마시던 ‘누룽지 숭늉 문화’에 착안해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이 제품에 함유된 '현미 누룽지 발효 효소'는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은 한국인을 위해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α-아밀라아제’의 비율을 높이고, 여기에 단백질 분해효소인 '프로테아제'를 균형 있게 설계했다. 또 현미 누룽지 본연의 재료를 자연 그대로 발효시켜 섭씨 95℃ 뜨거운 물에서도 30분 동안 효소 활성도가 96% 유지될 정도로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제로 열풍에 맞춰 설탕 대신 효소처리된 스테비아와 당류 제로 크리머를 사용해 1스틱 기준 당류와 콜레스테롤이 0g이고, 칼로리도 33kcal로 낮아 당 걱정 칼로리 걱정 없이 식후에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티젠 스테비아 누룽지효소 커피믹스’에 함유된 '티젠 현미 누룽지 효소'도 별도로 출시했다. 효소 1포(3g)당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α-아밀라아제 55만 유닛(Unit)과 단백질 분해효소인 프로테아제 1000유닛으로 총 55만1000유닛의 역가수치를 보장한다. 역가수치란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수치를 말한다. 소화효소를 활발하게 작용하게 하고, 장내 환경 개선을 돕는 유산균 5종과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