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놀이터

쌀가공식품협회, 11번가와 제휴 우수 제품 발굴
쌀가공식품협회, 11번가와 제휴 우수 제품 발굴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4.05.2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가공·주류MD 등 상품성·관능 평가 실시
선발 제품 유통몰 입점…‘쌀플러스’는 하반기 선정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11번가(대표 안정은)와 손잡고 쌀가공식품산업을 육성하고자 지난 10일‘쌀가공품 상품성·관능평가’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는 쌀가공품 우수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식품·유통·가공·주류MD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특히 제품에 대한 평가뿐 아니라 상품평을 남기는 등 즉석 컨설팅도 이뤄졌으며, MD심사의 경우 다양한 분야의 바이어가 참여해 입점 가능한 상품을 확인하기도.

평가를 통해 선발된 제품은 11번가를 필두로 대형마트, 폐쇄몰 등 다양한 유통몰에 입점 지원되며, 프로모션 등 기획전 혜택을 받게 된다.

쌀가공품 품평회 쌀플러스 선정 대규모 기획전은 하반기에 예정하고 있으며, 이번 5배수 선발 제품 대상으로 소비자평가, 위생현장평가, 종합평가를 거쳐 최종 쌀플러스 1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쌀플러스 최종선정제품 특전은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 브랜드로 육성 지원을 받게 된다.

쌀가공품 품평회를 위해 실시한 ‘쌀가공품 상품성·관능평가’에서 11번가 MD들이 출품된 쌀가공식품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제공=한국쌀가공식품협회)
쌀가공품 품평회를 위해 실시한 ‘쌀가공품 상품성·관능평가’에서 11번가 MD들이 출품된 쌀가공식품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제공=한국쌀가공식품협회)

한편 쌀가공품 품평회는 올해를 17회째를 맞아 높은 출품률과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올해는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한끼 식사이면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사류(라면, 쫄면, 칼국수, 냉동김밥, 떡볶이, 피자류 등)가 다양화됐고 글루텐프리, 비건, 제로 등 건강 키워드 상품과 당뇨, 고혈압 등 혈당 조절용 타깃 상품군이 증가했다.

지역 특산물·농산물과 연계하거나 가루쌀을 활용한 상품, 푸드업사이클링 상품 등 발전된 기술력과 다양한 맛으로 발전된 상품도 눈길을 끌었다.

품평회는 공정성 있는 평가 진행을 위해 출품부터 최종 선정까지 5단계(예선, 본선1차 상품성·관능평가, 본선2차 소비자평가, 위생 현장평가, 종합평가)의 절차로 강화됐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쌀가공품 품평회는 기술력이 올라간 이색 제품들이 출품하면서 쌀가공식품산업 성장을 엿볼 수 있었다”며 “우수한 쌀가공품을 선발해 업체의 유통 판로를 확대 지원하고, 선발된 제품뿐 아니라 출품된 제품이 평가과정에서 바이어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