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놀이터

오비맥주, 일본수출 ‘구구또’ 몽드셀렉션 금상 수상
오비맥주, 일본수출 ‘구구또’ 몽드셀렉션 금상 수상
  • 김양미 기자
  • 승인 2013.04.2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구또 다크·구구또 릿치&멜로 2종

오비맥주(대표 장인수)가 일본에 수출하고 있는 ‘구구또’ 맥주 시리즈가 ‘2013 몽드셀렉션(2013 Monde Selection)’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구또’는 오비맥주가 지난 2006년부터 식품유통전문기업인 유니지오 코리아(Unigio Korea)와 계약을 맺고 일본 최대의 주류유통전문기업인 야마야(YAMAYA)에 제조업자설계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수출하고 있는 제 3맥주다. 제 3맥주는 맥주 제조 시 보리와 맥아 외의 원료를 혼합해 맛을 낸 맥주의 한 부류로, 지난 2004년 이후 일본 맥주시장에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카테고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

◇몽드 셀렉션 금상을 수상한 ‘구구또 다크’와 ‘구구또 릿치&멜로’, 은상을 수상한 ‘구구또’
이번 2013 몽드셀렉션에서 금상을 수상한 맥주는 ‘구구또 다크’ ‘구구또 릿치&멜로’ 2종으로 블라인드 테스트, 주질 분석 등 엄격한 국제적 기준에 인증을 받아 품질과 맛을 인정받았다.

오비맥주는 일본 흑맥주 시장 공략을 위해 2007년 흑맥주 특유의 맛과 향은 유지하면서 목 넘김이 부드러운 맥주 ‘구구또 다크’를 개발해 지속적인 판매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구구또 다크는 몽드셀렉션에서 작년에 이어 맥주 부문 2년 연속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구또 릿치&멜로’는 오비맥주가 깊고 풍부한 맛과 향을 선호하는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작년 개발해 폭넓은 수요층을 확보 중인 제품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세계적 주류 품평회인 몽드셀렉션에서 금상을 수상한 것은 우리의 맥주 제조기술력과 품질 관리능력이 국제무대에서 다시 한번 입증된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