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라 놀이터

동원 ‘양반’ 한식 HMR 메가 브랜드로 육성
동원 ‘양반’ 한식 HMR 메가 브랜드로 육성
  • 권한일 기자
  • 승인 2021.05.1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찌개서 즉석밥·음료·적전류까지 범위 확대
‘일상 풍류식’ 모토 신제품·리뉴얼…마케팅 강화

동원F&B는 한식 브랜드 '양반'이 리브랜딩(Re-branding)을 통해 한식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확장한다고 10일 밝혔다.

△동원F&B가 ‘양반’리브랜딩을 통해 한식전반을 아우르는 HMR 대표 브랜드로 육성시킬 계획을 밝혔다. 사진은 ’양반’ 브랜드 제품군.(제공=동원F&B)
△동원F&B가 ‘양반’리브랜딩을 통해 한식 전반을 아우르는 HMR 대표 브랜드로 육성시킬 계획을 밝혔다. 사진은 ’양반’ 브랜드 제품군.(제공=동원F&B)

회사 측은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기존 김, 죽, 국탕 찌개, 김치를 비롯해 즉석밥, 전통음료, 적전류까지 제품군을 확장해 ‘양반’ 브랜드를 한식 HMR을 대표하는 메가 브랜드로 육성시킬 방침”이라고 말했다.

'양반'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일상 풍류식'이다. 바쁜 현대인들의 삶을 여유롭고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철학이 담겨있다. 이를 위해 동원F&B는 신제품 출시와 제품 디자인 리뉴얼을 비롯해 신규 CF 론칭, 브랜드 웹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개설, 콜라보 마케팅 전개 등에 나선다.

동원F&B는 '양반'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신규 CF를 이날 공개했다. '양반으로 풍류가 산다'라는 주제로 공개된 이번 CF 영상에는 배우 정해인이 다양한 일상 속에서 '양반' 제품으로 풍류를 만끽하고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가수 송창식의 히트곡 '가나다라'가 배경음악으로 활용돼 흥을 더욱 돋운다.

SNS 마케팅도 강화한다. 동원F&B는 '양반' 브랜드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MZ 세대 소비자들과 소통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홈페이지는 브랜드와 제품 소개, 제품 메뉴 추천 등을 제공하고 제품 간편 구매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브랜드 인스타그램은 '양반 비스트로'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종업계와 콜라보 마케팅도 진행한다. 동원F&B는 전주 한옥마을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양반 제품을 구성품으로 담고 한옥마을 풍경을 패키지 디자인에 삽입한 '양반 일상 풍류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세트는 전주 한옥마을의 게스트하우스 74곳에서 한옥 스테이를 경험하는 관광객들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양반'의 프리미엄 한식 HMR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